조코 아동용 비틀 체인 자전거 리뷰, 6살 아이 자전거 추천, zoko beetle bike

아이가 6살되면서, 에너지와 활동량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었답니다. 어렷을적엔 밸런스 자전거와 킥보드를 주로 탔고, 자전거에 호기심을 갖게되어 자전거를 함께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선택한 자전거는 조코 zoko 아동용 비틀 자전거입니다! 이 자전거의 주요 기능을 핵심적으로 설명드리면, 풋브레이크, 다양한 색상 옵션, 안전바 입니다.

이 자전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게: 11kg
재질: ABS, 스틸
사이즈: 65x102x101cm(보조바퀴 거리: 41cm)
사용 권장 연령: 만 3-5세
사용 권장 키: 89~115cm

bike image1

❤️안전성과 안정성, 풋브레이크!❤️
유아 자전거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안전성과 안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코 아동용 자전거는 안정적인 구조와 견고한 프레임 덕분에 안전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전거 안장에 긴 손잡이를 연결하여 부모가 뒤에 따라가면서 밀어주거나 멈춰줄 수 있다는 부분은 장점입니다. 또한, 이 자전거는 풋브레이크가 달려있는데, 자전거를 뒤로 가는 방향으로 페달을 구르면 브레이크가 잡히는 방법입니다. 다소 어려워 보이는 이 기능을 아이가 이해하고 잘 쓸까 생각했으나, 몇번 해보더니 단번에 이해하고 잘 사용합니다. 손 악력이 약한 아이들도 이 기능을 잘 사용해서 자전거를 잘 멈출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bike image2

❤️조용한 네발 자전거❤️
아이가 예전 물려받은 네발자전거는 보조바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굉장히 컸었습니다. 조코 자전거에 달린 보조바퀴는 다소 조악?!해보이지만, 생각외로, 놀라울정도로 소음이 없었습니다!

bike image3

❤️6살 아이가 좋아하는 디자인❤️
이 자전거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귀여운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 옵션을 제공합니다.

bike image4

저희는 노란색에 검정이 믹스된 자전거인데, 저희 아이는 파란색을 유독 좋아하는데
이 자전거를 보고는 자전거 멋지네~길에 많이 보이는 카카오자전거같아서 더 멋지네~ 라며 색상과 디자인을 마음에 들어합니다.

아이들에게 자전거 디자인과 색상이 중요한 이유는 자전거를 타는 것이 즐거워지는 요소로,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자전거를 타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manual

❤️편리한 조립❤️
이 자전거는 일부분을 사용자가 직접 조립할 수 있도록 쉽게 설계되었습니다.

여지껏 자전거는 모두 매장에서 사서, 막연히 조립을 해야한다는 부담이 있었는데, 설명서를 보고 직관적으로 조립할 수 있어서 마음이 편했습니다.

assembling

❤️체인 보호 장치❤️
체인 보호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체인에 옷이나 신체 부위가 끼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로 인해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 때 더욱 안전하고, 유지보수도 용이하다고 생각합니다!

packaging

다만, 아쉬운 점은 바퀴에 바람이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조금더 추가해서 넣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집에도 바람 넣는 기계가 있고, 아파트내에 자전거 보관소에도 워낙 바람 넣는 기계가 많아서 그 점은 크게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종합해보면, 파랑색만 좋아하는 6살 남자아이가 노란색임에도 이 자전거를 좋아하고! 풋브레이크에 감동받아 적극 추천합니다.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 남기기